510감성 놀이학교 위즈아일랜드, 독서 논술 프로그램 '더 혜윰' 출시

작성일2022-10-06

조회수1168




유아 발달 단계에 맞춘 독서 논술 프로그램 더 혜윰은 독서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 확장을 돕는다. 유아 표준교육 과정과 연계해 주제에 알맞은 도서와 독후활동이 가능한 워크북으로 구성했다. 또한 연령별 발달 단계에 맞춘 종합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탐구 창의 논리 문제해결 등 10가지 학습 영역에 초점을 맞췄다. 아이들의 사전 지식 습득 및 사고력 확장에 중점을 둬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초등학교 입학 전 글쓰기부터 발표 능력까지 발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가정에서도 더 혜윰을 통해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위즈아일랜드에서는 매월 2권을 읽고, 10가지 학습 영역별 독후 활동을 실시한다. 이후 다 읽은 책은 가정으로 가져가 독서할 수 있다. 독서율을 높이고자 연령별 필독 도서를 선정해 다양한 책을 매일 읽고 인증하는 독서 챌린지도 진행한다.


위즈아일랜드 관계자는 혜윰은 생각이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더 혜윰을 통해 책을 바르게 읽고 스스로 사고하며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더불어 더 혜윰을 통해 문해력뿐만 아니라 언어, , 문제해결 등 다양한 기초학습을 습득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즈아일랜드는 만 3세부터 7세까지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감성 놀이 교육기관이다. 2003년 설립 이후 20년간 다중지능교육, 놀이 교육, 감성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0여 개의 학원을 보유하고 있다.